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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월드 서비스는 지속형 서버를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서비스입니다. 다음과 같은 주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실시간 멀티플레이어 네트워킹
  • 자동 서버 스케일링
  • 플레이어 동기화
  • 스냅샷 보간
  • 지연 보상
  • Database

SDK 설치 방법

요구사항

  • Unity 2021.3 LTS 이상
  • .NET Standard 2.1 이상
  • 활성화된 Unity 프로젝트

설치 단계

  1. 프로젝트 설정 열기
  • Unity 내에서 Edit > Project Settings 메뉴를 선택합니다.
  1. Scoped Registry 추가
  • Project Settings 패널의 Package Manager 섹션에서 새로운 Scoped Registry를 다음과 같이 추가합니다:

이름:

backndworld

URL:

https://registry.npmjs.org

Scope:

com.backnd.world
  • Enable Preview/Pre-release Packages 활성화

project settings

  1. Package Manager 열기
  • Window 드롭다운 메뉴에서 Package Manager를 선택합니다.
  1. My Registries 선택
  • Packages: Unity Registry 드롭다운에서 My Registries를 선택합니다.
  • 참고: 이 옵션이 보이지 않는다면 1단계와 2단계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1. 설치
  • BACKND 항목에서 현재 버전과 설치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최신 버전의 SDK를 설치합니다.

package manager

SDK 초기 설정

  1. NetworkManager 컴포넌트 추가

    • 빈 게임 오브젝트 생성 (Create Empty)
    • Inspector 창에서 Add Component 선택
    • 검색창에 'NetworkManager' 입력하여 컴포넌트 추가
  2. Backend 설정 NetworkManager Inspector에서 다음 필드들을 설정:

    - Backend Client App ID: 발급받은 클라이언트 앱 ID 입력
    - Backend Signature Key: 발급받은 시그니처 키 입력
    - Backend UUID: 발급받은 UUID 입력
  3. 설정 확인

    • Scene에 NetworkManager가 하나만 존재하는지 확인
    • 모든 필드가 올바르게 입력되었는지 확인
    • 게임 시작 시 자동으로 백엔드 연결되도록 설정됨

빌드 방법

빌드 설정

  • File > Build Settings 열기
  • Platform Dedicated Server 선택
  • Target Platform Linux 선택
  • Build 버튼 클릭

build setting

배포

  • 빌드 된 파일 상위 폴더 zip 또는 gz 으로 압축
  • 콘솔 페이지에서 월드 서버 -> 월드 클릭
  • 빌드 파일 업로드

빌드 파일 요구사항

  1. 압축 파일 형식

    • 지원 형식: .zip 또는 .gz
    • 다른 압축 형식 (.rar, .7z 등) 미지원
  2. 파일명 규칙

    • 압축 파일명과 빌드 파일명이 반드시 동일해야 함
    예시:
    MyGame.zip
    └── MyGame.x86_64
    └── MyGame_Data/
    • 잘못된 예시:
    MyGame_v1.zip
    └── MyGame.x86_64 // 파일명 불일치
  3. 파일 구조

    • .x86_64 실행 파일이 반드시 최상위 디렉토리에 위치해야 함
    ✅ 올바른 구조:
    MyGame.zip
    ├── MyGame.x86_64 // 최상위 위치
    ├── MyGame_Data/
    │ ├── Resources/
    │ ├── Managed/
    │ └── ...

    ❌ 잘못된 구조:
    MyGame.zip
    ├── Build/
    │ └── MyGame.x86_64 // 하위 디렉토리에 위치
    └── MyGame_Data/
  4. 체크리스트

    • 압축 파일 형식이 .zip 또는 .gz인가?
    • 압축 파일명과 빌드 파일명이 일치하는가?
    • .x86_64 파일이 최상위 디렉토리에 있는가?
    • 모든 필수 데이터 파일이 포함되어 있는가?

예제 게임

다운로드

sample pro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