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 게임
개요
채팅 예제 게임은 채팅의 기능을 쉽게 이용해 볼 수 있도록, 예제 코드가 포함되어 있는 Unreal Engine 샘플 프로젝트입니다.
개발된 버전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Unreal Engine 5.3.2
다운로드
- BackndChatExample-UE53.zip [2024-06-25]
Supported Platforms
- Android, iOS, Windows, Mac, Linux
Unreal Engine 4.27
- BackndChatExample-UE427.zip [2024-06-25]
설정 방법
1. 채팅 예제게임 실행
위 다운로드에서 BackndChatExample-UE53.zip를 다운받고 압축 해제 후 프로젝트를 실행 합니다.
2. 콘솔에서 채팅 활성화
뒤끝 콘솔의 채팅 > 설정에서 채팅 사용하기를 클릭합니다.
3. 채널그룹 및 채널 생성하기
채널 그룹 옆 + 버튼을 클릭 합니다.
오픈 타입을 클릭 후 다음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채널 그룹 이름 과 채널당 최대 인원을 입력 후 Fallback 채널을 선택 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첫 번째 채널 이름을 입력 후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뒤끝 콘솔 프로젝트의 채팅 서버 키 복사
뒤끝 콘솔에 채팅 > 설정에서 Chat UUID를 복사합니다.
5. 프로젝트 실행
설정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6. 예제게임 명령어
정보
필요 없는 파라미터일 경우 공백으로 비워 두시길 바랍니다.
/login xxxx-xxxx-xxxxxx-xxxxxxx a0 a0 ko : 로그인 (UUID, ID, PW, Language)
/cc test1 test1 0 password 5000 : 프라이빗 채널 생성 (채널 그룹, 채널 이름, 채널 번호, 패스워드, 최대 인원)
/oj test1 test1 : 오픈 채널 입장 (채널 그룹, 채널 이름)
/pj test1 1 password : 프라이빗 채널 입장 (채널 그룹, 채널 번호, 채널 비밀 번호)
/l test1 test1 1 : 채널 퇴장 (채널 그룹, 채널 이름, 채널 번호)
/w a1 message : 귓속말 (유저 이름, 메세지)
/report 1 reason (신고사유 번호, 신고 사유 : 빈값인 경우 설정 한 사유)
/translate en ko ja (온디맨드 번역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