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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Chat-0.4.0

설치 및 환경 구성

SDK 다운로드

채팅 활성화 하기

콘솔에서 채팅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콘솔에 접속합니다.

2. 채팅 아래의 채널 또는 신고 및 제재 또는 설정을 클릭합니다.

image

3. 채팅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image

채팅 채널 생성 하기

콘솔에서 채팅 -> 채널에서 채팅 채널을 생성 하실 수 있습니다.

1. 채널을 클릭 합니다.

channel empty

2. 채널그룹 및 채널 생성하기

  1. 채널 그룹 옆 + 버튼을 클릭 합니다.

channel type

  1. 채널 그룹 이름 과 채널당 최대 인원을 입력 후 Fallback 채널을 선택 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 합니다.

create open channel group

  1. 첫 번째 채널 이름을 입력 후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create open channel

created open channel

채팅 인증키 확인

콘솔에서 채팅 -> 설정에서 채팅 인증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DK 초기화 시 넣어 주시길 바랍니다. "xxxx-xxxx-xxxxxx-xxxxxxx" - 채팅 인증키
ChatClient = new ChatClient(this, "xxxx-xxxx-xxxxxx-xxxxxxx", "default");

image

설치 및 환경 구성

채팅 SDK를 다운로드하고 Unity에서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Unity에서 Assets > Import Package > Custom Package... 메뉴를 차례대로 클릭해 주세요.
  2. 다운로드한 'BackendChat-x.x.x.unitypackage' 파일을 불러와 주세요.
  3. 패키지에 있는 모든 파일을 선택한 후 Import 버튼을 클릭해 주십시오.
  4. 프로젝트를 저장해 주십시오.

로그인 외 다른 뒤끝 함수 사용

채팅 SDK에 포함되어 있는 베이스 SDK(Backend.dll)는 회원가입/로그인 기능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미 베이스 SDK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SDK import 시, Backend.dll을 제외해 주세요.
    단, SDK 5.11.1 미만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5.11.1 이상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세요.
  • 로그인 기능 외 베이스 기능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 BackendChat SDK를 import 한 이후에, 5.11.1 이상 버전의 베이스 SDK를 import 하여 Backend.dll을 덮어씌워주세요.

뒤끝 베이스 로그인

설명

채팅의 유저 관리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방법으로 회원 가입/로그인을 구현 하셔야 합니다.

1. 뒤끝 콘솔 프로젝트의 clientAppId와 signatureKey 입력

뒤끝 콘솔의 프로젝트 설정 > 인증 정보에서 clientAppId와 signatureKey를 복사하여 유니티 상단 The Backend > Edit Settings를 클릭합니다.
복사한 두 값을 붙여 넣습니다.

image

Example

using BackEnd;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Login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InputField Username = null;

public InputField Password = null;

void Start()
{
Backend.Initialize(true);
}

void Login()
{
var returnObject = Backend.BMember.CustomLogin(Username.text, Password.text);
if (false == returnObject.IsSuccess())
{
Debug.Log("CustomLogin Fail");

Debug.Log("CustomSignUp");

returnObject = Backend.BMember.CustomSignUp(Username.text, Password.text);
if (false == returnObject.IsSuccess())
{
Debug.Log("CustomSignUp Fail");
return;
}

returnObject = Backend.BMember.CustomLogin(Username.text, Password.text);
if (false == returnObject.IsSuccess())
{
Debug.Log("CustomLogin Fail");
return;
}

// 닉네임 업데이트 - 닉네임이 없을 경우 채팅 접속이 불가능 합니다.
Backend.BMember.UpdateNickname(Username.text);
}
}
}

Chat Client

설명

변경사항과 메시지를 받기 위해서 어플리케이션에 콜백으로 사용되고 있는 일부 메소드를 구현해야 합니다.
C#에서는 IChatClientListener 인터페이스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Example

public class UIChatManager : MonoBehaviour, BackEndChat.IChatClientListener
{
private BackEndChat.ChatClient ChatClient = null;

void Start()
{
// xxxx-xxxx-xxxxxx-xxxxxxx - 채팅 인증키
ChatClient = new ChatClient(this, "xxxx-xxxx-xxxxxx-xxxxxxx", "default");
}

void Update()
{
ChatClient?.Update();
}

public void OnJoinChannel(ChannelInfo channelInfo) { }

public void OnLeaveChannel(ChannelInfo channelInfo) { }

public void OnJoinChannelPlayer(string channelGroup, string channelName, UInt64 channelNumber, string gamerName, string avatar) { }

public void OnLeaveChannelPlayer(string channelGroup, string channelName, UInt64 channelNumber, string gamerName, string avatar) { }

public void OnChatMessage(MessageInfo messageInfo) { }

public void OnWhisperMessage(WhisperMessageInfo messageInfo) { }

public void OnHideMessage(MessageInfo messageInfo) { }

public void OnDeleteMessage(MessageInfo messageInfo) { }

public void OnSuccess(SUCCESS_MESSAGE success, object param)
{
switch(success)
{
default:
break;
}
}

public void OnError(ERROR_MESSAGE error, object param)
{
switch(error)
{
default:
break;
}
}

private void OnDestroy()
{
ChatClient?.Dispose();
}

private void OnApplicationQuit()
{
ChatClient?.Dispos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