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5.11.8

Get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string tableName, Where where);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string tableName, Where where, int limit);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string tableName, Where where, int limit, string firstKey);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string tableName, Where where, int limit, string firstKey, TableSortOrder tableSortOrder);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string tableName, Where where, string[] select);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string tableName, Where where, string[] select, int limit);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string tableName, Where where, string[] select, int limit, string firstKey);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string tableName, Where where, string[] select, int limit, string firstKey, TableSortOrder tableSortOrder);

파라미터

ValueTypeDescriptionDefalut
tableNamestring조회할 테이블명-
whereWhere검색할 where 절-
limitint(Optional) 불러올 게임 정보 row 수. 최소 1, 최대 100.10
selectstring[](Optional) row 내 존재하는 컬럼 중 포함 시키고자 하는 컬럼모든 컬럼을 포함
firstKeystring(Optional) 데이터를 조회하기 위한 시작점제일 마지막에 insert 된 데이터
sortOrderTableSortOrder(Optional) TableSortOrder.DESC(내림차순) or TableSortOrder.ASC(오름차순)TableSortOrder.DESC(내림차순)

설명

테이블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조회합니다.

  • 스키마 정의/미정의 여부 관계없이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public/private 여부 관계없이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private 테이블의 경우 자기 자신의 데이터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 select 절의 사용 유무와 관계없이 데이터의 처리량은 동일합니다.

조건 없이 모든 데이터 조회

조건 없이 모든 데이터를 검색하고자 할 때는 인자 값으로 넘기는 where을 new Where() 로 선언해주면 모든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특정 유저의 데이터만 조회

특정 유저의 퍼블릭 테이블만 조회하고 싶을경우 아래와 같이 where을 선언하면 됩니다.

Where where = new Where();
where.Equal("owner_inDate", "유저의 gamerInDate");
  • owner_inDate의 경우 유저의 key값을 이용한 검색으로, 조건문에 해당 조건이 추가될 경우 검색 속도가 상승될 수 있습니다.
  • gamerIndate는 GetUserInfoByNickName 함수를 통해 확인하거나, 친구, 길드원 조회 등의 함수에서 리턴되는 유저의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mple 1

조건 없이 모든 데이터 검색

동기

// 조건 없이 모든 데이터 조회하기
var bro = Backend.GameData.Get("tableName", new Where(), 10);
if(bro.IsSuccess() == false)
{
// 요청 실패 처리
Debug.Log(bro);
return;
}
if(bro.GetReturnValuetoJSON()["rows"].Count <= 0)
{
// 요청이 성공해도 where 조건에 부합하는 데이터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 데이터가 존재하는지 확인
// 위와 같은 new Where() 조건의 경우 테이블에 row가 하나도 없으면 Count가 0 이하 일 수 있다.
Debug.Log(bro);
return;
}

// 검색한 데이터의 모든 row의 inDate 값 확인
for(int i=0; i<bro.Rows().Count; ++i)
{
var inDate = bro.Rows()[i]["inDate"]["S"].ToString();
Debug.Log(inDate);
}

비동기

// 조건 없이 모든 데이터 조회하기
Backend.GameData.Get("tableName", new Where(), 10, bro =>
{
if(bro.IsSuccess() == false)
{
// 요청 실패 처리
Debug.Log(bro);
return;
}
if(bro.GetReturnValuetoJSON()["rows"].Count <= 0)
{
// 요청이 성공해도 where 조건에 부합하는 데이터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 데이터가 존재하는지 확인
// 위와 같은 new Where() 조건의 경우 테이블에 row가 하나도 없으면 Count가 0 이하 일 수 있다.
Debug.Log(bro);
return;
}
// 검색한 데이터의 모든 row의 inDate 값 확인
for(int i = 0; i < bro.Rows().Count; ++i)
{
var inDate = bro.Rows()[i]["inDate"]["S"].ToString();
Debug.Log(inDate);
}
});

SendQueue

// 조건 없이 모든 데이터 조회하기
SendQueue.Enqueue(Backend.GameData.Get, "tableName", new Where(), 10, bro =>
{
if(bro.IsSuccess() == false)
{
// 요청 실패 처리
Debug.Log(bro);
return;
}
if(bro.GetReturnValuetoJSON()["rows"].Count <= 0)
{
// 요청이 성공해도 where 조건에 부합하는 데이터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 데이터가 존재하는지 확인
// 위와 같은 new Where() 조건의 경우 테이블에 row가 하나도 없으면 Count가 0 이하 일 수 있다.
Debug.Log(bro);
return;
}
// 검색한 데이터의 모든 row의 inDate 값 확인
for(int i = 0; i < bro.Rows().Count; ++i)
{
var inDate = bro.Rows()[i]["inDate"]["S"].ToString();
Debug.Log(inDate);
}
});

Example 2

특정 유저의 데이터 중 deck과 score 컬럼 만 조회

동기

// select[]를 이용하여 리턴 시, deck과 score만 출력되도록 설정
string[] select = { "deck", "score" };
// 특정 유저의 데이터 조회를 위한 where 절
Where where = new Where();
where.Equal("owner_inDate", "user의 inDate 값(user key값)");

// 특정 유저의 데이터 중 deck과 score 컬럼만 조회
var bro = Backend.GameData.Get("tableName", where, select, 10);
if(bro.IsSuccess() == false)
{
// 요청 실패 처리
Debug.Log(bro);
return;
}
if(bro.GetReturnValuetoJSON()["rows"].Count <= 0)
{
// 요청이 성공해도 where 조건에 부합하는 데이터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 데이터가 존재하는지 확인
Debug.Log(bro);
return;
}
// 검색한 조건 중 1번째 row의 score 확인
int score = (int)bro.Rows()[0]["score"]["N"];

비동기

// select[]를 이용하여 리턴 시, deck과 score만 출력되도록 설정
string[] select = { "deck", "score" };
// 특정 유저의 데이터 조회를 위한 where 절
Where where = new Where();
where.Equal("owner_inDate", "user의 inDate 값(user key값)");

// 특정 유저의 데이터 중 deck과 score 컬럼만 조회
Backend.GameData.Get("tableName", where, select, 10, bro =>
{
if(bro.IsSuccess() == false)
{
// 요청 실패 처리
Debug.Log(bro);
return;
} if(bro.GetReturnValuetoJSON()["rows"].Count <= 0)
{
// 요청이 성공해도 where 조건에 부합하는 데이터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 데이터가 존재하는지 확인
Debug.Log(bro);
return;
} // 검색한 조건 중 1번째 row의 score 확인
int score = (int)bro.Rows()[0]["score"]["N"];
});

SendQueue

// select[]를 이용하여 리턴 시, deck과 score만 출력되도록 설정
string[] select = { "deck", "score" };
// 특정 유저의 데이터 조회를 위한 where 절
Where where = new Where();
where.Equal("owner_inDate", "user의 inDate 값(user key값)");

// 특정 유저의 데이터 중 deck과 score 컬럼만 조회
SendQueue.Enqueue(Backend.GameData.Get, "tableName", where, select, 10, bro =>
{
if(bro.IsSuccess() == false)
{
// 요청 실패 처리
Debug.Log(bro);
return;
}
if(bro.GetReturnValuetoJSON()["rows"].Count <= 0)
{
// 요청이 성공해도 where 조건에 부합하는 데이터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 데이터가 존재하는지 확인
Debug.Log(bro);
return;
}
// 검색한 조건 중 1번째 row의 score 확인
int score = (int)bro.Rows()[0]["score"]["N"];
});

ReturnCase

Success cases

조회에 성공한 경우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GetReturnValuetoJSON 참조

조회에 성공했으나 해당 where 검색 조건에 해당하는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serverTime":"2021-03-23T07:07:01.235Z","rows":[],"firstKey":null}

Error cases

존재하지 않는 테이블에 Get을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table not found, table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비활성화된 tableName에 불러오기를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12
errorCode : PreconditionFailed
message : inactiveTable 사전 조건을 만족하지 않습니다.

GetReturnValuetoJSON

{
// 서버에서 요청을 처리한 서버 시간
"serverTime":"2021-03-23T06:39:46.519Z",
// 리턴된 데이터
"rows":[
{
// 해당 row를 소유한 유저의 inDate
"owner_inDate":{
"S":"2019-07-31T06:15:35.691Z"
},
// 해당 row를 insert 한 시간
"client_date":{
"S":"2021-03-23T04:54:45.709Z"
},
// 해당 row의 inDate
"inDate":{
"S":"2021-03-23T04:54:45.849Z"
},
// 해당 row가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시간
"updatedAt":{
"S":"2021-03-23T04:54:45.849Z"
},
... // 클라이언트에 저장된 데이터
},
// and etc...
],

// firstKey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null
"firstKey":null

// firstKey가 존재하는 경우
// "firstKey" : {"inDate":{"S":"2021-03-23T04:54:45.849Z"}}}
}

Sample Code

public class GameDataItem
{
public string nickName = Backend.UserNickName;
public string ownerIndate = Backend.UserInDate;
public string inDate;
public int hp;
public int mp;
public float atk;
public long money;
public Dictionary<string, string> equip = new Dictionary<string, string>();
public List<string> items = new List<string>();
public DateTime lastUpdate;

public GameDataItem()
{
}

public GameDataItem(LitJson.JsonData json)
{
hp = int.Parse(json["hp"].ToString());
mp = int.Parse(json["mp"].ToString());
atk = float.Parse(json["atk"].ToString());
money = long.Parse(json["money"].ToString());

foreach(var column in json["equip"].Keys)
{
equip.Add(column, json["equip"][column].ToString());
}

for(int i = 0; i < json["items"].Count; i++)
{
items.Add(json["items"][i].ToString());
}
inDate = json["inDate"].ToString();
lastUpdate = DateTime.Parse(json["lastUpdate"].ToString());
}

public Param ToParam()
{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nickName", nickName);
param.Add("hp", hp);
param.Add("mp", mp);
param.Add("atk", atk);
param.Add("money", money);
param.Add("equip", equip);
param.Add("items", items);
param.Add("lastUpdate", DateTime.UtcNow);

return param;
}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string equipString = "equip\n";
foreach(var dic in equip)
{
equipString += $"-{dic.Key} : {dic.Value}\n";
}

string itemString = "items : ";
for(int i = 0; i < items.Count; i++)
{
itemString += $"{items[i]}, ";
}

return $"hp : {hp}\n" +
$"mp : {mp}\n" +
$"atk : {atk}\n" +
$"money : {money}\n" +
$"lastUpdate : {lastUpdate}\n" +
equipString + "\n" + itemString + "\n";
}
}
public void GetWhereTest()
{
var bro = Backend.GameData.Get("PlayerInfo", new Where());

if(!bro.IsSuccess())
{
Debug.LogError(bro.ToString());
return;
}

LitJson.JsonData gameDataListJson = bro.FlattenRows();

if(gameDataListJson.Count <= 0)
{
Debug.Log("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return;
}

GameDataItem gameDataItem = new GameDataItem(gameDataListJson[0]);

Debug.Log(gameDataItem.ToStr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