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5.11.7

UserIsConnectByIndate

public void UserIsConnectByIndate(string gamerIndate);

파라미터

ValueTypeDescription
gamerIndatestring실시간 알림 서버 접속 여부를 확인할 유저의 gamerIndate

설명

해당 gamerIndate를 가진 유저가 실시간 알림 서버에 접속해있는지 확인합니다.
결과는 OnIsConnectUser 이벤트 핸들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Backend.Notification.Connect() 함수 호출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CheckUserIsConnect() 함수 / OnIsConnect 핸들러의 업그레이드된 버전입니다.

주의
  • 확인할 유저가 실시간 알림 서버에 접속해 있어야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 실시간 알림 서버는 Backend.Notification.Connect()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Example

//실시간 알림 서버에 연결합니다.  
Backend.Notification.Connect();

//"a1"의 닉네임을 가진 유저의 inDate를 찾는다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Social.GetUserInfoByNickName("a1");
string gamerIndate = bro.GetFlattenJSON()["row"]["inDate"].ToString();

// UserIsConnectByIndate 함수 호출 시 반응하는 OnIsConnectUser 핸들러를 설정한다.
Backend.Notification.OnIsConnectUser = (bool isConnect, string nickName, string gamerIndate) => {
Debug.Log($"{nickName} / {gamerIndate} 접속 여부 확인 : " + isConnect);
};

// 함수 호출 시, 위에서 설정한 OnIsConnectUser 핸들러가 호출된다.
Backend.Notification.UserIsConnectByIndate(gamerIndate);

OnIsConnectUser

public OnIsConnectUser OnIsConnectUser;

설명

UserIsConnectByIndate 함수 호출 시, 접속 여부를 bool 값을 통해 이벤트 핸들러로 전달해 줍니다.

닉네임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string.Empty가 리턴됩니다.
해당 inDate의 유저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핸들러가 호출되지 않습니다.

Example

 Backend.Notification.OnIsConnectUser = (bool isConnect, string nickName, string gamerIndate) => {
Debug.Log($"{nickName} / {gamerIndate} 접속 여부 확인 : " + isConnect);
};

Response cases:

ValueTypeDescription
isConnectbool해당 유저의 접속 여부(접속해있을 경우 true)
nickNamestring해당 유저의 닉네임
gamerIndatestring해당 유저의 inDate

닉네임과 inDate는 해당 유저 접속 여부 상관없이 리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