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5.11.6

인자/리턴 클래스 정보

뒤끝매치 이용 시 인자 값으로 주어지거나 리턴 값으로 리턴되는 클래스 들에 대한 정보입니다.

ErrorInfo

에러 정보를 표현하는 클래스입니다.

ValueTypeDescription
CategoryErrorCodeErrorCode 카테고리
DetailErrorCodeErrorCode 상세 내용
SocketErrorCodeSocketErrorSocket 클래스에 대한 오류 코드
Reasonstring성공/실패 사유

SessionInfo

세션 정보를 표현하는 클래스입니다.
여기서 세션은 각각의 클라이언트를 의미합니다.

ValueTypeDescription
SessionIdSessionId해당 세션의 ID
NickNamestring해당 세션 유저의 닉네임
IsRemoteboolremote 여부(나의 세션인 경우 false, 타인의 세션인 경우 true)

MatchInGameRoomInfo

접속해야 할 인게임 서버와 게임방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ValueTypeDescription
m_inGameServerEndPointTcpEndPoint접속할 인게임 서버 앤드 포인트 정보
m_inGameRoomTokenstring접속할 룸의 토큰
m_enableSandboxbool샌드박스 매칭 여부

TcpEndPoint

서버의 주소와 포트 번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ValueTypeDescription
m_addressstring앤드 포인트 주소
m_portushort포트 번호

MatchMakingUserInfo

매칭이 성사된 유저의 기본 정보를 표현하는 클래스입니다.

ValueTypeDescription
m_sessionIdSessionId해당 세션의 ID
m_nickNamestring해당 세션 유저의 닉네임

MatchUserGameRecord

매칭이 성사된 유저의 세부 정보를 표현하는 클래스입니다.

ValueTypeDescription
m_sessionIdSessionId해당 세션의 ID
m_nicknamestring해당 세션의 닉네임(Backend-4.6.0 이상 버전에만 존재)
m_isSuperGamerbool해당 세션의 슈퍼 게이머(방장) 여부(Backend-4.6.0 이상 버전에만 존재)
m_teamNumberbyte팀 정보(팀의 id)
m_numberOfMatchesint해당 세션의 현재 매칭된 게임 모드의 총 매치 수
m_numberOfWinint해당 세션의 현재 매칭된 게임 모드의 내 승리 수
m_numberOfDrawint해당 세션의 현재 매칭된 게임 모드의 총 무승부 수
m_numberOfDefeatsint해당 세션의 현재 매칭된 게임 모드의 패배 수
m_numberOfChampionshipint개인전일 경우 해당 세션의 현재 매칭된 게임 모드의 1등 횟수(개인전 아닐 시 0)
m_pointsint포인트 모드일 경우 해당 세션의 현재 매칭된 게임 모드의 포인트(포인트 모드가 아닐 시 0)
m_mmrintMMR 모드일 경우 해당 세션의 현재 매칭된 게임 모드의 MMR(MMR 모드가 아닐 시 0)

MatchGameResult

매칭의 결과를 서버로 보낼 때 사용하는 클래스입니다.

ValueTypeDescription
m_winnersList < SessionId >승자 리스트
m_losersList < SessionId >패자 리스트
m_drawsList < SessionId >무승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