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UserScore
public BackendReturnObject UpdateUserScore(string rankUuid, string tableName, string rowIndate, Param param);
구버전 랭킹은 해당 함수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랭킹에 등록되어있는 테이블을 Public으로 변경할 경우, 400 bad public Table에러가 발생하며 갱신되지 않습니다.
등록된 테이블을 Public으로 변경하는 것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파라미터
Value | Type | Description |
---|---|---|
rankUuid | string | 갱신할 랭킹의 uuid |
tableName | string | 갱신할 테이블의 이름 |
rowIndate | string | 갱신할 row의 inDate |
param | Param | 갱신할 값 |
rankUuid 값은 아래 방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uuid 값은 뒤끝 콘솔에서 랭킹을 생성 후 해당 랭킹 정보에서 uuid 값 확인
- 모든 유저 랭킹 정보 조회 함수를 이용하여 uuid 값 확인
설명
uuid의 랭킹을 갱신함과 동시에 테이블의 row에 저장된 데이터를 갱신합니다.
- 랭킹을 갱신하기 위해서는 먼저 랭킹을 갱신하려는 유저가 해당 테이블을 1회 Insert 하여 row를 생성해야 합니다.
- rowIndate에는 Insert한 row의 inDate값을 기입해야 합니다.
- UpdateUserScore 함수는 Backend.GameData.Update 함수에 랭킹 갱신 기능이 추가된 함수 입니다.
- UpdateUserScore 함수를 이용하지 않고 갱신된 데이터는 랭킹 점수, 추가 항목 관계없이 모두 랭킹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param은 아래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랭킹을 생성할 때 선택한 컬럼의 값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랭킹을 생성할 때 선택한 컬럼의 값(점수로 사용할 값)의 범위는 아래와 같아야 합니다. 해당 범위를 벗어나는 값은 반올림, 반내림 되는 등 정상적으로 저장되지 않을 수 있고, SDK에서 랭킹을 조회할 때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수 : -9007199254740992 ~ 9007199254740992(-2^53 ~ 2^53)
실수 : -3.40282347E+38F ~3.40282347E+38F(float.MinValue ~ float.MaxValue)
추가 항목
- 랭킹을 생성할 때 선택한 추가 항목 컬럼은 포함되어 있지 않아도 무관합니다.
- 기타 다른 컬럼이 포함되어 있어도 무관합니다.
- 테이블에 업데이트되는 값은 각 테이블의 스키마 정의 / 미정의 규칙에 따릅니다.
- 추가항목은 최대 256byte의 데이터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257byte이상 등록시 에러가 발생합니다.
- 해당 param에 추가항목이 포함되어있지 않더라도, 해당 rowIndate의 데이터에 추가항목이 존재한다면 추가항목이 랭킹에 등록됩니다.
param은 아래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랭킹을 생성할 때 선택한 컬럼의 값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랭킹을 생성할 때 선택한 컬럼의 값(점수로 사용할 값)의 범위는 아래와 같아야 합니다.
해당 범위를 벗어나는 값은 반올림, 반내림 되는 등 정상적으로 저장되지 않을 수 있고, SDK에서 랭킹을 조회할 때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수 : -9007199254740992 ~ 9007199254740992(-2^53 ~ 2^53)
실수 : -3.40282347E+38F ~3.40282347E+38F(float.MinValue ~ float.MaxValue) - 랭킹을 생성할 때 선택한 추가 항목 컬럼은 포함되어 있지 않아도 무관합니다.
- 기타 다른 컬럼이 포함되어 있어도 무관합니다.
- 테이블에 업데이트되는 값은 각 테이블의 스키마 정의 / 미정의 규칙에 따릅니다.
Example
동기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score", i);
param.Add("extraData", "추가 정보");
Backend.URank.User.UpdateUserScore("랭킹 uuid", "테이블 이름", "갱신할 row inDate", param);
비동기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score", i);
param.Add("extraData", "추가 정보");
Backend.URank.User.UpdateUserScore("랭킹 uuid", "테이블 이름", "갱신할 row inDate", param, callback =>
{
// 이후 처리
});
SendQueue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score", i);
param.Add("extraData", "추가 정보");
SendQueue.Enqueue(Backend.URank.User.UpdateUserScore, "랭킹 uuid", "테이블 이름", "갱신할 row inDate", param, callback =>
{
// 이후 처리
});
ReturnCase
Success cases
성공한 경우
statusCode : 204
message : Success
Error cases
(스키마) 스키마를 선언한 컬럼의 데이터 타입과 param에 삽입된 컬럼의 데이터 타입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컬럼의 데이터 타입} dataType, 잘못된 {컬럼의 데이터 타입} dataType 입니다
uuid가 null 혹은 string.Empty인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ValidationException
message : rankUuid is null or empty
랭킹 생성 시 랭킹 항목으로 등록한 테이블이 아닌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table, 잘못된 table 입니다
갱신을 시도한 랭킹이 유저 랭킹이 아닌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table, 잘못된 table 입니다
inDate가 null 혹은 string.Empty인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inDate must be, 잘못된 inDate must be 입니다
랭킹 생성 시 랭킹 항목으로 등록한 컬럼이 param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rankData column, 잘못된 rankData column 입니다
int, long double, float 외의 값으로 업데이트를 한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value must number, 잘못된 value must number 입니다
(스키마) 스키마를 선언하지 않은 컬럼이 param에 존재할 경우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column not found, column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inDate를 기입한 경우 / 타인의 row Indate를 기입한 경우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data not found, data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UTC+9 04:00 ~ 05:00 사이에 랭킹 갱신을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28
errorCode : Precondition Required
message : Precondition Required ranking is being counted
한국 시간으로 새벽 4시 ~ 5시 사이 랭킹 갱신을 시도한 경우
기간이 끝난 일회성 랭킹의 갱신을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28
errorCode : Precondition Required
message : Precondition Required ranking is being counted
Sample Code
public void GetUpdateUserRankTest()
{
string tableName = "score";
string rowIndate = string.Empty;
string rankingUUID = "fe8ffa20-1db6-11ec-83a0-77f4e266a1f3";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score", 10);
var bro = Backend.GameData.Get("score", new Where());
if(bro.IsSuccess())
{
if(bro.FlattenRows().Count > 0)
{
rowIndate = bro.FlattenRows()[0]["inDate"].ToString();
}
else
{
var bro2 = Backend.GameData.Insert(tableName, param);
if(bro2.IsSuccess())
{
rowIndate = bro2.GetInDate();
}
else
{
return;
}
}
}
else
{
return;
}
if(rowIndate == string.Empty)
{
return;
}
var rankBro = Backend.URank.User.UpdateUserScore(rankingUUID, tableName, rowIndate, param);
if(rankBro.IsSuccess())
{
Debug.Log("랭킹 등록 성공");
}
else
{
Debug.Log("랭킹 등록 실패 : " + rankBro);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