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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5.11.6

사전 준비

게임 로그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들이 사전에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1. 친구 최대 보유수 설정
  2. 완성된 로그인 로직 함수 작성
  3. 친구기능 전용 스크립트 생성

1. 뒤끝 콘솔에서 친구 최대 보유수 설정

뒤끝 콘솔에서 친구의 최대 보유수를 설정해야합니다.
뒤끝 콘솔 서버 설정 - 소셜에서 친구 최대 보유수를 100으로 지정합니다.(최대 수 : 100)

2. 완성된 로그인 함수 로직

로그인/회원가입 외에 모든 뒤끝 기능은 로그인이 진행된 이후에 정상적으로 함수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만약 로그인 로직이 구현되지 않으셨을 경우 1. 로그인/회원가입 구현하기 가이드에 따라 로그인 로직을 구현해주시기 바랍니다.

3. 친구 기능 전용 스크립트 생성

새로운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이름을 BackendFriend으로 수정합니다.
이후 BackendFriend.cs 스크립트를 열어 내용을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만약 Tuple<string, string>에서 에러가 발생할 경우에는 코드를 참고하며 BackendFriend.cs 최상단에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코드를 추가해주세요.

BackendFriend.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ext;
using UnityEngine;

// 뒤끝 SDK namespace 추가
using BackEnd;

public class BackendFriend
{
private static BackendFriend _instance = null;

public static BackendFriend Instance {
get {
if(_instance == null) {
_instance = new BackendFriend();
}

return _instance;
}
}

private List<Tuple<string, string>> _requestFriendList = new List<Tuple<string, string>>();

public void SendFriendRequest(string nickName) {
// Step 2. 친구 요청 보내기 로직 추가
}

public void GetReceivedRequestFriend() {
// Step 3. 친구 요청 불러오기 및 수락하기 로직 추가(불러오기 부분)
}

public void ApplyFriend(int index) {
// Step 3. 친구 요청 불러오기 및 수락하기 로직 추가(수락하기 부분)
}

public void GetFriendList() {
// Step 4. 친구 리스트 불러오기
}
}

BackendManager.cs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Threading.Tasks;

// 뒤끝 SDK namespace 추가
using BackEnd;

public class BackendManag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ar bro = Backend.Initialize(true); // 뒤끝 초기화

// 뒤끝 초기화에 대한 응답값
if(bro.IsSuccess()) {
Debug.Log("초기화 성공 : " + bro); // 성공일 경우 statusCode 204 Success
} else {
Debug.LogError("초기화 실패 : " + bro); // 실패일 경우 statusCode 400대 에러 발생
}

Test();
}

// 동기 함수를 비동기에서 호출하게 해주는 함수(유니티 UI 접근 불가)
async void Test() {
await Task.Run(() => {
BackendLogin.Instance.CustomLogin("user1", "1234");

// 친구 기능 로직 추가

Debug.Log("테스트를 종료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