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5.11.5

UpdateDataWithCalculation

public BackendReturnObject UpdateMyLatestDataWithCalculation(string tableName, Param param);
public BackendReturnObject UpdateMyDataWithCalculation(string tableName, string inDate, Param param);
public BackendReturnObject UpdateOtherDataWithCalculation(string tableName, string inDate, string owner_inDate, Param param);

파라미터

ValueTypeDescription
tableNamestring업데이트할 테이블명
inDatestring업데이트를 할 row의 inDate 값
owner_inDatestring해당 row를 소유한 유저의 inDate
paramParam업데이트할 정보(AddCalculation을 통해 데이터 삽입)

설명

UpdateMyLatestDataWithCalculation 함수는 해당 테이블에 존재하는 가장 최근에 등록된 내 데이터 하나를 덧셈 혹은 뺄셈을 통해 수정합니다.
UpdateMyDataWithCalculation 함수는 해당 테이블에 존재하는 자신의 데이터 중, inDate가 일치하는 데이터 하나를 덧셈 혹은 뺄셈을 통해 수정합니다.
UpdateOtherDataWithCalculation 함수는 해당 테이블에 존재하는 데이터 중, inDate와 owner_inDate가 일치하는 데이터 하나를 덧셈 혹은 뺄셈을 통해 수정합니다.(public일 경우, 타인의 데이터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스키마 정의/미정의 여부 관계없이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자기 자신의 public/private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public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private 데이터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테이블에 저장되어 있는 number형 데이터를 더하기 혹은 빼기를 통해 수정합니다.
기본 값에 입력한 숫자만큼 더하거나, 뺄 수 있습니다.

  • 해당 함수를 사용할 때에는 인자의 Param이 반드시 AddCalculation()만을 사용해야 합니다.(Add()시 오류)
  • 게임 정보 수정은 한 개의 Row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 타인의 private 테이블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public은 가능)
  • UpdateData()의 경우, 데이터를 수정하는 작업만 필요로 하지만, UpdateWithCalculation()는 데이터의 숫자 확인 및 수정 작업을 하기에 Update보다 DB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된 컬럼

저장 시, partition, gamer_id, inDate, updatedAt, sender, receiver, reservationDate, owner_inDate, client_date 필드는 서버에서 사용하는 컬럼입니다.
해당 컬럼이 param에 포함된 경우 에러가 발생합니다.

ValueDescription뒤끝 콘솔 노출 여부
partition서버에서 테이블을 구분하기 위해 사용하는 값X
gamer_idrow 소유자의 게이머 IDO
inDaterow의 inDate (key 값)O
updatedAt테이블이 마지막으로 수정된 시각O
sender뒤끝 기능을 위해 내부에서 사용하는 값 (우편 등)X
receiver뒤끝 기능을 위해 내부에서 사용하는 값 (우편 등)X
reservationDate뒤끝 기능을 위해 내부에서 사용하는 값 (우편 등)X
owner_inDaterow 소유자의 유저 inDateO
client_date처음으로 클라이언트에서 데이터 생성을 요청한 시간O

owner_inDate 가 없는 구버전 테이블의 row의 경우 해당 함수를 이용하여 갱신하면 owner_inDate 컬럼이 추가됩니다.

Example

동기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gold", 100);
param.Add("level", 2);

// 해당 테이블에 존재하는 가장 최근에 등록된 내 데이터 수정
Backend.PlayerData.UpdateMyLatestData("tableName", param);

// 해당 테이블에 존재하는 자신의 데이터 중, inDate와 일치하는 데이터 수정
Backend.PlayerData.UpdateMyData("tableName", "2023-10-25:11:34:24.124Z", param);

// 해당 테이블에 존재하는 데이터 중, inDate, owner_inDate와 일치하는 데이터 수정(타인 데이터도 수정가능)

Backend.PlayerData.UpdateOtherData("tableName", "2023-10-25:11:34:24.124Z", "2023-10-22:09:14:35.616Z", param);

비동기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gold", 100);
param.Add("level", 2);

// 해당 테이블에 존재하는 가장 최근에 등록된 내 데이터 수정
Backend.PlayerData.UpdateMyLatestData("tableName", param, (callback) =>
{
// 이후 처리
});

// 해당 테이블에 존재하는 데이터 중, inDate와 일치하는 데이터 수정
Backend.PlayerData.UpdateMyData("tableName", "2023-10-25:11:34:24.124Z", param, (callback) =>
{
// 이후 처리
});

// 해당 테이블에 존재하는 데이터 중, inDate, owner_inDate와 일치하는 데이터 수정(타인 데이터도 수정가능)
Backend.PlayerData.UpdateOtherData("tableName", "2023-10-25:11:34:24.124Z", "2023-10-22:09:14:35.616Z", param, (callback) =>
{
// 이후 처리
});

SendQueue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gold", 100);
param.Add("level", 2);

// 해당 테이블에 존재하는 가장 최근에 등록된 내 데이터 수정
SendQueue.Enqueue(Backend.PlayerData.UpdateMyLatestData, "tableName", param, (callback) =>
{
// 이후 처리
});

// 해당 테이블에 존재하는 데이터 중, inDate와 일치하는 데이터 수정
SendQueue.Enqueue(Backend.PlayerData.UpdateMyData, "tableName", "2023-10-25:11:34:24.124Z", param, (callback) =>
{
// 이후 처리
});

// 해당 테이블에 존재하는 데이터 중, inDate, owner_inDate와 일치하는 데이터 수정(타인 데이터도 수정가능)
SendQueue.Enqueue(BackendBackend.PlayerData.UpdateOtherData, "tableName", "2023-10-25:11:34:24.124Z", "2023-10-22:09:14:35.616Z", param, (callback) =>
{
// 이후 처리
});

ReturnCase

Success cases

수정에 성공한 경우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ConsumedCapacity":{"Read":{"CapacityUnits":1},"Write":{"CapacityUnits":4}}}

Error cases

Param.AddCalculation()으로 GameInfoOperator.multiplication(곱셈)과 GameInfoOperator.division(나눗셈)이 들어간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ValidationException
message : Can't use multiplication and division in param.AddCalculation(GameOperator)

(스키마) 스키마를 정의할 때 선언한 컬럼의 데이터 타입과 InsertData 하려는 데이터 타입이 다른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column 명} dataType, 잘못된 {column 명} dataType 입니다

(스키마) 스키마를 정의하지 않은 컬럼을 InsertData 하려고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컬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컬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스키마) 스키마에 list 컬럼을 선언할 때 설정한 list의 크기와 param에 입력한 list의 크기가 더 클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list data length, 잘못된 list data length 입니다

(스키마) 스키마에 map 컬럼을 선언할 때 선택한 map의 크기와 param에 입력한 map의 크기가 다를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map data length, 잘못된 map data length 입니다

등록하려는 컬럼의 갯수가 총 290개를 넘을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ValidationException
message : Invalid UpdateExpression: Expression size has exceeded the maximum allowed size;

등록 시도한 데이터의 크기가 400KB를 넘는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ValidationException message : Item size has exceeded the maximum allowed size

등록 시도한 데이터의 크기가 400KB를 넘는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ValidationException message : Item size to update has exceeded the maximum allowed size

존재하지 않는 table에 InsertData를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table not found, table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partition, gamer_id, inDate, updatedAt, sender, receiver, reservationDate, owner_inDate 8가지 필드가 param에 포함된 경우
statusCode : 405
errorCode : MethodNotAllowedParameterException
message : MethodNotAllowed {param value}, 이용할 수 없는 {param value}입니다

비활성화된 tableName에 등록을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12
errorCode : PreconditionFailed
message : inactiveTable 사전 조건을 만족하지 않습니다.

등록 시도한 데이터의 크기가 400KB를 넘는 경우
statusCode : 413
errorCode : ServerErrorException
message : request entity too large